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받침을 교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안경 정보

by 뚱이뚱이뚱뚱이 2020. 10. 7. 21:03

본문

반응형
SMALL

안경을 착용할때 가장 많이 망가지는 부위는 코받침 부위입니다.

이 부분은 부속품으로서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교체를 해야하는 부위인 안경 코받침.

셀프 교체를 한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필요한 준비물

휴대용 미니 드라이버, 코받침 나사, 그리고 주인공인 코받침이면 준비물 끝!

(휴대용 드라이버는 인터넷이나 안경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집에서 이용하실땐 몸통부분이 길게 되어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더 편하기 때문)

그리고 중요한 부분! 코받침을 교체할때 분실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바닥에 천을 하나 깔아두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경 수건과 같은 작은 천도 하나 있으면 좋아요~ 이유는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

교체 방법과 미세 꿀팁

코받침 부분을 보면 끼워 넣을 수 있는 앞, 뒤 구멍이 있습니다.

나사를 구멍에 넣으실때 살짝 넣지 마시고 끝까지 밀어넣어주신 다음에 드라이버를 돌려주시면 더 고정이 잘됩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뒷부분 나사구멍이 맞지 않아 고정이 안되고 헛도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런다음 드라이버를 나사와 수직이 되도록 정확히 고정한 후에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수직이 아닌 비스듬하게 고정하고 돌리게 되면 드라이버가 미끄러져서 렌즈나 테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십자나 일자 나사의 부분마모가 일어나서 나사를 못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가 나갔다고 하죠)

이렇게 되면 나사를 더 넣을수도, 뺄수도 없게되어 수리를 맡겨야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요.

 

나사를 조일때 꽉 조여주는게 좋긴 하지만 이미 꽉 조여졌는데 더 조이려고 힘을주면 오히려 망가질 수도 있으니 딱 고정된 느낌이 들면 거기서 멈춰주시는게 좋습니다.​

 

​힘을 줄때도 마찬가지! 너무 힘을 주게되면 코받침 기둥자체가 눌려서 안경이 틀어지게 됩니다.

안경 코받침 교체 시 주의하실 점

​제가 위에서 작은 천이 있으면 좋다고 했었죠?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코받침 교체를 하다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렌즈에 흠집을 내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면 확실하게 나사에 드라이버를 고정하지 않은상태에서 돌리게 되면 드라이버가 미끄러져서 렌즈쪽을 훅하고 긁게 되기 때문이죠. 

이때 작은 천으로 안경렌즈 부위를 감싸주면 이런 상황에서 렌즈에 흠집이 발생할 확률을 줄여주게 됩니다.

미세꿀팁이죠!!

 

그리고 위 사진처럼 코받침기둥 옆쪽을 엄지로 받쳐주고 돌려주면 좀더 안정감있게 교체가 가능해요. 그리고 렌즈에 흠집이 나는 상황도 덜 발생하구요 :)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교체하다가 안경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꿀팁도 알려드린 거고요

위에 말씀드린 방법으로 해보시면 아주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혹시 교체가 어려우시다면 주변에 가까운 안경원으로 방문해주세요~! 친절하게 도움을 주실거예요^^

 

안경 코받침 교체 간단하게 하는 방법 메인 블로그 (동영상 있어요!)

 

안경 코받침 교체 방법 알려드릴게요 (주의할 점도 있음)

안경에서 가장 많이 망가지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바로 코받침이죠. 당연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안경 코받...

blog.naver.com

 

 

그외에 안경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이젠트리 서창점 메인 블로그로 놀러오세요 :)

(사진 클릭)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