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킹스맨 안경 커틀러앤그로스 0847 입점! (0822과 차이점은? )

안경테

by 뚱이뚱이뚱뚱이 2021. 1. 6. 18:3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편안한 눈을 위한 연구소, 아이젠트리 서창점입니다.

혹시 킹스맨이라는 영화 아시나요? 첩보 시리즈의 대표작인 007시리즈 다음으로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멋진 슈트와 구두, 그리고 젠틀맨이라는 영국 신사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가진 주인공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영화죠. 거기에 화려한 영상미까지 곁들여져서 더욱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앞으로 다음작인 3편도 나온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ㅎㅎ)

 

킹스맨이라는 영화에 나오는 모든 소품들은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가장 영국적이라고 알려진 '젠틀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시계나 구두, 안경 등의 소품을 특별하게 선정하였죠. 이렇게 선정된 상품들은 따로 Kingsman이라는 브랜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일시적인 굿즈개념으로 판매되었다가 사라지는게 대표적이지만, 영국을 대표하는 편집샵인 미스터 포터(Mr. Porter)와 함꼐 쭉 브랜드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몽블랑 만년필도 킹스맨 버전으로 계속 나오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진 상품이 있는데 바로 안경과 선글라스입니다. 이들의 브랜드가 커틀러앤그로스 이구요.

 

한국에도 예전부터 커틀러앤그로스 모델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0822은 커틀러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모델인데, 많은 분들이 킹스맨 안경이라고 구매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실제 킹스맨 모델과는 다른점들이 있었죠. 그래서 아시는 분들은 직구를 통해 킹스맨 모델인 0847를 구입하셨는데, 이제는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 10개 매장에서 킹스맨 버전의 커틀러앤그로스를 판매하기 시작하였거든요.

그럼 커틀러앤그로스 킹스맨 버전인 0847에 대해 알아볼까요?

 

Real Kingsman ver. Glasses 0847

 

커틀러의 스테디셀러인 0822 모델을 모티브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디자인은 매우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전면부 림이 0822은 플랫한 일자형인데 반해, 0847은 곡선으로 설계다는 점입니다. 사이즈도 조금씩 다르구요. 그리고 동양인이 쓰기 가장 불편한 낮은 코받침도 그대로 유지되어 출시하였습니다.(코 높으신 분들 매우 부럽..) 하지만 48사이즈의 모델은 아시안 핏으로 출시되어 코받침이 높습니다! 굳이 안맞아서 수선할 필요없이 나온것이죠.(매우 희소식입니다!!)

​여기서 잠깐! 동양에서는 현재 작게 쓰는게 트렌드인데 반해 유럽은 점점 크게 쓰는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52사이즈가 아닌 48사이즈를 아시안핏으로 선정한 것도 이런 동양적인 트렌드에 맞춰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안경을 구입할때 꼭 써보고 구매해야 하는 이유! 바로 사이즈인데요. 실제 적혀있는 사이즈보다 실제 사이즈가 조금 다릅니다. (브릿지가 22mm라고 되어있지만 실 착용시 18mm정도로 짧아요.) 그래서 인터넷에 적혀있는 사이즈만 보고 평소처럼 주문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0822 vs 0847 - 3가지 다른점은?

​첫 번째는 사이즈.

0822은 50 / 53 / 55mm 세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었고, 0847은 48 / 52 mm 두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메탈테와는 달리 볼드한 느낌이기 때문에 실제 사이즈보다 좀더 큰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0847이 좀 더 핏한 느낌으로 착용이 가능하겠네요.  

 

 

두 번째는 아시안핏, 코받침입니다.

0822을 구매할때 가장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단연 코받침이었습니다. 월드핏이다보니 코받침이 거의 없다시피하여 지지가 안되서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았죠. 그러다보니 코부분을 수선하여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0847에서 48사이즈는 아시안핏(KF)로 출시되어 코받침이 달려있습니다. 이로인해 굳이 수선을 하지않아도 착용감이 많이 개선되었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이왕 만들어줄거 52사이즈도 아시안핏 주문이 가능하도록 해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ㅎㅎ 어차피 주문즉시 만들어지는 상품 특성이니 옵션을 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반대로 48사이즈는 월드핏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주문하면 제작되는 시스템이다보니 3~4주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더 길어지게 되었습니다ㅠ)

 

마지막은 브릿지 설계입니다.

빈티지 감성을 살리기 위해 0822은 키홀 브릿지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0847은 두꺼운 느낌의 새들 노즈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뭔가 좀더 투박해보이는건 기분탓이겠죠..? 영화 컨셉상 뭔가 쾌걸조로와 같은 복면 느낌을 주려고 한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ㅎ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역에서 유일하게 구매 가능한 아이젠트리에서!

커틀러앤그로스를 판매한다고 해서 모두 Kingsman edition을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중에서 일부 매장만 선정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선정된 10개 매장에서만 실제 착용 후 구매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곳, 바로 아이젠트리 서창점입니다 :)

아이젠트리 서창점에 방문하시면 Cutler and Gross와 Kingsman Edition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하시면 특별한 혜택과 더 편안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젠트리 서창점 예약하기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